2011년 7월 13일 수요일

DSP 개발환경

DSP 개발환경 설정 부분이다.

테스트 할 보드는 TMS320LF2407A프로세서를 사용한 my2407이라는 보드인데 좀 구형 프로세서이다.

예제로 배우는 제어용 DSP(김도윤 저)가 책이 배우기 쉽게 잘 되어있다는 추천으로 이 보드를 사용하여 DSP를 학습하게 되었다.

우선 개발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

1. codecomposer라는 소프트웨어(컴파일러,링커기능) + JTAG에뮬레이터를 이용하여 개발하는 방법

2. ultraedit 소프트웨어 + 컴파일러,링커(codecomposer안에 있는 컴파일러와 링커로 이용해도 됨)+ rs232c케이블(my2407보드와 셋트인 케이블, 일반적인 rs232c와 조금 다름, 부가 회로가 들어 있음)

이 중에 2번의 방법으로 개발해 볼 생각이다. 이유는 고가의 JTAG에뮬레이터 없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기 때문이다. TMS320LF2407A에는 FLASH메모리가 들어가 있어서 2번의 방법이 가능한 것이다.

그리고 프로그램을 구울 때 방식이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마이크로프로세서모드와 마이크로컨트롤러모드로 나눠진다.

마이크로프로세서모드는 외부메모리를 사용하는 방식이고 마이크로컨트롤러모드는 외부메모리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이다.

그렇기 때문에 2번의 방법으로 프로그래밍을 할려면 마이크로컨트롤러모드를 선택해서 프로그래밍을 해야한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